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청주알프스

미테재~관봉~성무봉(21.4/28,수)

by 박카쓰 2021. 4. 28.

미세먼지와 황사 심해 조망이 꽝~인 날

가까운 공군사관학교 뒷산 성무봉에 올랐지요. 

 

8시에 청주문화원을 출발...

10분도 안되어 효촌송암리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이제 제대로된 등산로를 만났구려! ㅎㅎ

 

형님은 인근에 이런 코스가 있다고 무척 좋아하신다.

 

얼마쯤 오르니 청주시 지북동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참 대단하십니다. 

고희에 턱걸이 10번을 거뜬하게...

온몸이 요동(?)치지도 않고 그대로 올라갑니다. 

 

박카스는 아직 보여줄 때가 아니라며 이걸로...

 

평탄한 길에서 본격적인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선배님들 대단하십니다. 

33회면 올해 81세이신데 곳곳에 달아놓으셨네요. 

 

관봉~선두산을 잇는 마테재까지 왔다갑니다. 

지난 주 올랐던 선도산~선두산 능선...

 

Back하여 관봉에 올랐네요. 

 

성무봉가는 길은 신작로였다. 

 

성무봉에 올랐다. 

 

청주지역 연릉...

우암산, 상당산, 것대산, 낙가산, 선도산, 가까이 관봉

 

5년전 2016.1/31에 왔었다. 

 

공군사관학교...

 

백족산 그 뒤로 한남금북정맥이 이어진다. 

 

시루봉...

5년전 고은삼거리로 가려다 공사 군사시설 철조망으로 애많이 먹었다. 

 

등산로는 여기까지...

이곳에서 문주리로 내려간다.

더 가다간 낭패본다. 

 

그래도 더 가보고싶다구요? 

철조망을 따라 시루봉까지 가보았지만... 

 

돌아오는 길, 왕암사에 잠시 드리고...

 

우리는 송암리로 내려갔다. 

하지만 동네길을 따라가기에 걷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뭔 나무지?

 

남에게 기대어사는 등나무는 연보라색 꽃이 피우지만 정작 본 나무줄기는 참 성가시겠다.  

 

 

오늘 산행, 동네산이라 가볍게 봤더니 꽤 걸렸다. 
8시10분 송암리~미테재~관봉~성무봉~시루봉~왕암사~송암리 14시40분 도착 

6시간30분, 27,000보 

 

 

형님과의 다음 산행은 낭성 추정재~백족산(초록색) 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