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괴산명산

포시즌 6월산행,도명골-도명산(19.6/23,일)

by 박카쓰 2019. 6. 23.


포시즌산악회

6월 산행 도명골-도명산을 올랐다.


도명골은 어디?

청천-후평리 지나 고성리에서 시작...




조봉산과 도명산 사이로 흐르는 계곡이다.





등산로도 잘 나 있네요.





수박 먹으며 잠시 쉬어갑니다.




에구구...계곡이 깡말랐네요.

아열대로 변하면서 비가 더 많이 올 것같은데

요즘들어 거의 해마다 가뭄에 마른 장마입니다. ㅠㅠ





우와~ 城이다!





괴산미륵산성...




그런데 이게 뭡니까?

통일신라시대 城입니까?

고려시대 방어용 城입니까?


백과사전에는....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에 있는 남북국시대 포곡식으로 축조된 통일신라의 성곽. 산성. 사적.


안내판에는....




능선을 따라 자연스레 성벽을 쌓았는데  

이곳은 계곡을 이으려하니 홍수때면 정비해야할듯...





역시나 이곳은 출입금지구역이군요.

'추락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어...'


글쎄요.

도명산, 낙영산 부근도 수십년째 곳곳이 출입금지구역...

안전사고 날만한 위험구간은 아닌데...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도명산과 낙영산을 잇는 곳에 미륵산성이..

많은 예산을 들여 미륵산성을 유지보수하는데

정작 시민들은 출입금지구역으로 미륵산성을 살펴 볼 수가 없습니다.  




정상에 왔습니다.

아마도 10번은 족히 넘을 듯...



와~ 오늘 미세먼지 없고 조망이 참 좋네요.

금단산, 속리산 연릉...




대야산, 막장봉....





군자산, 남군자산, 사랑산...




포시즌산악회 멤버스...

오늘 60% 참석했네요.







모 산악회...정상에서 음주하다가 딱 걸립니다.

공원경찰과 실랑이를 하네요.

누구를 위해 마시지마라고 하는지 모르나?? ㅠㅠ




또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가을 단풍이 참 아름답겠네요.




2년전 수해로 크게 쓸려나간 모양입니다.




오늘 산행

고성리 9시15분 출발 - 도명골 - 도명산 - 원점회귀 13시 50분

4시간30분 널널한 산행이었네. 








청주로 돌아와 항아리보쌈에서 뒷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