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전남광주

하나산악회 200회 산행, 눈덮힌 조계산(18.1/13,토)

by 박카쓰 2018. 1. 14.


2018 무술년 첫 산행은 순천 조계산~

명품산악회 하나산악회 200회 기념 산행이군요. ㅎㅎ

빅맨회장님이 카페에 이런 공지를 날리시네요.

무엇보다 하나산악회 200회 산행을 축하합니다.

격주로 다니니 200회까지 8년정도 걸린 셈입니다.




[자화자찬]

2018 무술년을 맞아 우리하나산악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술~술~ 풀리길 기원합니다.





237




산행 떠나는 날 새벽...

와~ 또 눈이 내리네요.

아마도 무술년 술술 풀리려나봅니다.




청주체육관앞에는 산행가는 사람들로 불야성을 이룹니다.




7시반 청주체육관 출발

호남고속도로, 고창-담양을 거쳐 순천으로... 

11시 넘어 순천 조계산에 도착합니다.




자...가자!

몹시도 기다렸던 눈산행아니더냐!




지난 며칠 괴산에 기거하면서 동장군 기세에 눌렸는데

오늘은 다소 풀리고 날씨도 청명하구나!




오늘 동행친구는 바우님...




송광사로 들어가며...




촘촘히 들어선 편백나무사이로는 아직 냉기가 느껴지고...




시원하게 하늘을 향해 뻗은 나무는 내속까지 후련하게 해주는구나!




명사찰 송광사에 다시 왔다.




우리나라 3대사찰중의 하나...

불교도가 존경하고 섬기는 불 · 법 · 승을 삼보라 하는데

불의 통도사, 법의 해인사, 승의 송광사를 삼보 사찰이라고 한다.




여기가 명품사진 찍는 곳






대웅전...

사진의 정면으로 보이는 것이 대웅전이었는데





지금 오른쪽에 이렇게 엄청나게 지어놓았단다.








송광사를 뒤로하고 본격적인 산행에 나선다.




연산봉, 장군봉까지 다녀 올 수 있으려나?





와! 올라갈수록 눈이 더 많이 쌓여있네.




남녘 산행에 이런 눈대박을 만나다니...ㅎㅎ




하나산악회 꽃들~ㅎㅎㅎ

이분들이 계셔 웃음소리 떠날 날 없다. ㅋㅋㅋ




송광사굴목재에서 민감사님과.....





김교수가 늘 말씀하시던 왕언니...ㅎㅎ

참 잘 걸으신다.




굴목재에서 연산봉, 장군봉쪽으로 가려다

눈이 많이 쌓여있는데 러셀도 없고 스패치도 안차고... 




가던 길을 되돌아 그냥 보리밥집으로 내려가자!

민대장님은 어느새 어묵,라면을 끓여놓네.

그럼 막걸리와 안주라도 박카스가 사야제...ㅎㅎ





금새 배가 빵빵하게 올라오네.

이만 가자! 선암사로!!

저 고개를 또 넘어야한다.




배부르게 먹고 오를땐 힘이 좀 들제...

하지만 이렇게 산에 오르니 땀이 나지

겨울철 어떻게 땀을 흘려보겠냐!




이번에는 선암사굴목재에 다다렀다.




오늘 산행 동행하는 민감사님...

동기회 운영 노하우 알려주시고


멋진 사진 담아주시는 바우님...

퇴임후 즐거운 삶 들려주시네.




거의 다 내려왔다.

여기 또 편백나무숲이 있네요.




여름철같으면 이곳에서 한참을 쉬어가겠지만...




명품다리 승선교...

우리나라 아름다운 다리 100선이라고






바우님은 이곳 명품사진 남기셨네.





어라!!! 어느새 선암사를 그냥 지나쳤냐?

다시 올라간 곳도 체험관으로 잘못 올랐네.




그렇다고 그냥 갈 수는 없잖아.

두 번을 알바하여 찾아가니...





아! 저기 있네.




조계산선암사...







선암사는 한국불교 태고종  총본산...




선암사 이 곳도 문화재라지?? ㅋㅋ





사찰도 사찰이지만 이 선암매를 보러왔다.

물론 피어있지는 않지만...




와...매화나무가 참 많네요.

도대체 몇그루나? 50그루??





그중 수령 600년이라는...






8년전 집사람과 이 선암매를 보러왔지만...




네이버블로거 비니버미님 솜씨로...




하나산악회 민대장님은 이곳에 여러번 왔을텐데

박카스는 한번 와본 곳은 그리 찾지않는데말이다.





송광사 산행시작 11시, 선암사 산행종료 4시30분  5시간반 산행이었네.






뒷풀이 금성식당에서 염소떡갈비를 먹으며





허부회장님이 Surprise Party 깜짝파티를 준비하셨네.

여러 회원님들의 정성을 모아 빅맨 회장님과 대장님께 감사패를... 



빅맨회장님...그간 참 고생하셨지요.

열정과 베품으로 오늘의 하나산악회로 만드셨지요.




그리고 희생과 봉사의 아이콘, 민대장님!

님들의 덕으로 편안히 산에 다닐 수 있는 것이지요.   




빅맨회장님과 민대장님께 다시한번 큰 박수를 올립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식당을 나오니 벌써 깜깜^^ 6시20분 출발

청주로 돌아오니 9시반 한밤중이네.






오늘 송광사-선암사 두 명사찰로 이어지는 순천 조계산...

남도지방에서 어찌 눈이 푹~쌓인 설산 산행을 해보랴!


게다가 2018 무술년 신년 첫산행~

명품산악회 하나산악회 200회 산행~

모두가 하나되는 전통의 산악회로 거듭나는 산행이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