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괴산명산

성불산 명품소나무 너무나 안타깝네(17.9/3,일)

by 박카쓰 2017. 9. 3.


최근 성불산 산림휴양단지가 조성되며 성불산에 가볼만하다네.

다시 찾는 괴산명산, 성불산...

고딩친구들과, 금사모회원님들과 그리고 이번이 3번째로 오르는구나.




산행코스 4시간 정도 소요

휴양단지를 돌아보고 시간과 체력이 되면 도덕산까지 올라봐야지... 




8시30분 일명 '금사모 산행팀' 4명이 금천동을 출발

증평지나 괴산으로 향하며 요즘 날씨가 너무나 청명하다.

주유소옆 커피도 마셔가며 오늘 나들이 품격(?)이 있네. ㅋㅋ 



성불산 입구...농가가 서너채가 있던 검단리는 

상전벽해로 성불산자연휴양림이 펼쳐져있네.

10시 사방댐밑에서 왼쪽으로 산행이 시작된다.




저 아래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성불산은 괴산군 괴산읍 검승리와 감물면 오성리 사이에 위치한 산으로

아래 사진 바위에 부처를 닮은 불상이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잘 찾아보시면 불상을 3개나 볼 수 있다.



앗! 저위를 바라보니 검게 탄...ㅠㅠ




에구구...명품 소나무들이...





2017.4.26일 시작된 산불이 13시간만에 진화되었다.

소나무숲을 비롯하여 2만평을 태우고..




입산자의 부주의로 예상되는...

참으로 안타깝네요.

이래도 산에서 담배를 피울 겨냐??



1봉을 거쳐 2봉에도 올랐다.

와! 거침없는 하이킥!!

참 좋은 조망이다.


저아래 생태공원, 그 뒤로 군자산

그옆으로 괴산명산들이 줄지어 고개를 내민다.





1봉에서 2봉으로 가면서도

화마의 자국은 계속된다.







2봉에서 바라본 성불산...

저 아래는 매전리...매전저수지

그 뒤로 박달산이다.





2시간 올라 12시경 성불산 정상에 도착했다.

높이는 얼마되지않지만 능선을 오르내리고

명품소나무와 조망이 참 좋은 산이지요.






가던 길을 다시 돌아와 이곳에서 산림욕장으로

등산로는 더 정비해야 할듯...




하산하여 휴양림으로 내려오며

아마도 이쯤이 성불사가 있던 터일 것이다.




다 내려와 성불산을 올려다 보니...

좌측부터 1봉, 2봉, 3봉이다.



수석전시장에 들렸더니 웬 눈에 익은 작품이?

인당서실 소당 김보*회장님 작품이 걸렸네요. ㅎㅎ




생태공원을 둘러본다.







늠름한 금사모 산행팀...ㅋㅋ




어쩌유? 도덕산 올라갈뀨??

하산하여 아직은 뙤약볕에 임도를 따라 걸어야하네.

그렇다면...좌구산으로 발걸음을 옮기죠뭐.





이번 가을 청명한 날, 집사람과 다시 찾아와야겠네.

작년 가을날 좌구산 별천지공원에서 처럼 화보찍게. ㅎㅎ 




최근조성된 좌구산명상구름다리를 걸어보았네.

너무 견고하네 만들어진 듯...




좌구산휴양림에도 여러 테마숲길이 조성되고 있네요.



초정원탕에서 목욕까지 마치고

청주로 돌아와 야외 갈매기살 구이로 저녁식사...

굽기도 까다롭고 뒷편 아저씨들이 어찌나 담배를 피워대는지...ㅠㅠ





와! 오늘 호사로운 산행이었네요.

산행, 커피숍, 목욕, 팥빙수, 백탄구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