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괴산명산

고딩친구들과 괴산 명산 가령산(6/18,일)

by 박카쓰 2017. 6. 19.


고딩친구들과 괴산명산 가령산을 다시 찾아갑니다.

6월중순인데도 벌써 전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고

하지만 오늘 12명의 정겨운 친구들이 산행에 참여했네.





차량 3대에 분승하여 청천을 거쳐 자연학습원에 주차하고

9시40분 화양천을 건너며 산행을 시작합니다.





얼마쯤 오르니 괴산명산이 조망되기 시작합니다.

저 고개를 내려와 자연학습원에서 올라왔지요.




화양천이 보이고...




좀 더 산행해볼까 하고 저쪽 코스를 택하려했더니

친구들이 또 고생시키려한다고 성화였지요. ㅋㅋ




늠름(?)한 CJ48 청주산행 멤버스 ~ ㅎㅎ





가령산 명물 거북바위 ~

저 바위를 내려오다 떨어져 고생 좀 했지요. ㅠㅠ




괴산명산이 눈에 다 들어옵니다.

비학산, 군자산, 남군자산, 장성봉, 중대봉, 조항산, 청화산...





오늘 12명이 참석,  8명은 정상조, 4명은 바닥조...ㅎㅎ

바닥조는 저 아래 화양천을 걷는 것만으로도 왕복9Km





2013.6.8(토) 영문학박사님들과 가령산낙영산도명산을 종주했었지요.




막걸리, 과일, 떡으로 간단한 요기를 한후

609봉에서 살짝(?) 비탐방코스로 내려옵니다.




저 앞바위가 시루바위?




암릉구간이 위험은 하지만 풍광은 참 멋집니다.




조심조심 바위를 오르내리며...




친구들아! 할만하제...







요즘 너무 가물어서 화양천 물줄기가 가느네요.




조심조심 몰래 내려오다보니

명품을 놓치고 그냥 내려오네요.


부부송이라죠?



복돼지바위...




공기돌바위? 족발바위?



이곳에서 친구들 한장한장 사진 담아줍니다. ㅎㅎ




9시30분 산행시작, 13시 산행종료

3시간반 산행! 친구들이 딱 맞는다합니다. ㅎㅎ



산행입구 자연식당에서 자연산버섯찌개로 뒷풀이합니다.

친구들아! 건배하자!! 백두산!!!

(백)세까지 (두)발로 (산)에 오르자! ㅎㅎ



백두산은 심하고 팔두산 좋다...

팔십세까지 산에 오르자!




돌아올적 운전석 옆자리에서 졸기가 미안해 

뒷좌석으로 옮겨 졸다보니 청주왔네.

산행다닐때마다 운전해주는 친구들이 정말 고맙네.

친구야! 난 산행안내 그리고 먹거리로 대신할 게.




다음달 7월16일(일) 산행지 문경 둔덕산..

4시간 산행후 용추계곡 식당에서 뒷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