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수첩/영어행사

아이들은 신나는 영어축제(7.17금)

by 박카쓰 2015. 7. 18.

이제 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런 어정쩡한 시기...계속해서 진도만 나갈 수는 없지요.

그래서 많은 교과에서 나름대로 탈교과서로 지도하지요.

 

그런데 많은 선생님들이 교과관련 영화를 보나봅니다.

아이들이 교실에 들어오면서 "선생님! 영화봐요"

"선생님! 오늘 수업해요?" 제가 듣기싫은 말입니다. 

 

이런 취약시기에 제 나름대로 기획해보는 프로그램!

현수막처럼 ENGLISH FESTIVAL(영어축제)입니다.

'즐거운 영어시간 만들기 프로젝트'~

 

 

작년 크리스마스즈음 전교생과 강당에서 진행하려니 여간 어렵지않았어요.

그래서 올해는 제가 가르치는 1학년 4개반학생 86명만을 대상으로 하여

퀴즈, 골든벨 등에서 개인뿐아니라 체육대회처럼 얻은 점수를 합산하여 반으로 시상합니다. 

 

학급시상으로 5만원, 4,3,3만원 차등으로 시상하여 방학하는날 빵으로 주고

개인상품은 쿠폰50개를 준비하고 대회끝나고 과자(1,200원)로 나누어줍니다.  

이렇게 하니 질서유지도 잘되고 아이들은 전열(?)을 불태우게 됩니다. ㅋㅋ

 

 

 

그런데 이것도 도와주시는 분들 안계시니 무척이나 어려웠어요.

골든벨할 적에 아이들이 선택을 하지않고 우왕좌왕..ㅠ

그리고 탈락해도 속이면서까지 대열에 합류하고...ㅠㅠ

 

스피드퀴즈할때는 내가 먼저 손들었다고 우겨대고...

우리반만 안시켜준다고 불평불만의 고성을 질러대고...

중학생들이지만 아직 철부지 아이들인게지요. ㅎㅎ

 

돌이켜보면 학기말 선생님들이 얼마나 바쁘시겠어요.

그리고 오늘처럼 출장가시는 선생님들이 많아 내리 수업을 하니까요.

하지만 내교과시간이니만큼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진행도 도와주고

수업아닌 이런 행사의 노하우와 자료를 팁으로 얻을 수 있는 거지요.

 

 

 

 

이번 행사는 5,6교시 두시간 동안 진행했는데

아래 자료를 열어보시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수 있지요.

사실 이런 자료만들기 쉽지않아요.

새벽잠을 설치며 어깨가 저리도록 만듭니다. ㅎㅎ

 

 

1학기때배운 내용으로 OX퀴즈, 영미문화 탐방 골든벨... 

영어축제이지만 교과융합으로 인성, 인문학, 계기교육도 함께 합니다.

나라사랑, 금연, 선행교육방지, 학교폭력 등등...

거기에 영어팝송 함께 부르기로 분위기를 전환시킵니다.  

 

 

혹 관심있으시면 한번 클릭해보십시요.

그리고 2부자료도 필요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2015여름축제(1부).pptx

 

2015여름축제(1부).pptx
7.3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