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pe Diem/지인열전

구인회 가을나들이, 청주박물관(feat.고 이건희 특별전)

by 박카쓰 2023. 10. 27.

고딩친구들과의 문학 모임 '구인회'가 국립청주박물관을 찾았다.  

 

12시 명암저수지에서 만났다. 주변 가을풍광이 장관이다. 

 

박카스표 '꽃게 주는 보리밥'을 먹고...

 

'어느 수집가의 초대'  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을 관람하러 왔다. 

 

관람에 앞서 할아버지들의 셀카...ㅋㅋ

 

어서 오세요. 환영합니다. 

 

이번 청주 특별전에서 회화, 도자, 불교 공예품 등 18건의 국가지정문화재를 보여준다. 

 

이건희 회장은 2021년 21,693점의 문화유산을 국립중앙박물관에 기증했단다. 

 

 

백자 청화 대나무무늬 각병 [국보] 조선 18세기

 

 

실패는 많이 할수록 좋다. 

 

1시간 관람을 마치고 박물관 가을탐방에 나섰다. 

 

 

어라! 이 분들이 누구시더라? ㅎㅎ

 

"산하샘은 어쩐 일로? "우리는 가을남자되려고 왔지요." 

 

늙음은 사진에서도 온다. 자주 눈을 감는다. ㅠㅠ

 

느티나무 단풍...

 

같은 느티나무지만 얘는 청단풍인가?

 

이번에 석조문화재 200여점도 박물관 야외정원에 전시되었다. 

 

야외에서 커피를 마시며 고딩1학년때 수학문제까지 소환되었다. ㅋㅋ

 

박물관의 단풍은 청주권 제1의 단풍명소이라 장담한다. ㅎㅎ  

 

친구들! 오늘 오후 즐거우셨나요?

 

박카스 선생덕분에 아주 즐거웠다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