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내 문인화

11번째 청주문인화협회전이 펼쳐졌다!

by 박카쓰 2023. 10. 17.

아름다운 가을날,  청주문인화협회전이 펼쳐졌다. 벌써 11번째다. 

 

서예 단체는 있었지만 문인화 단체는 딱히 없었던 청주에서 인당 조재영선생님이 인당먹그림 회원들과 창립한 단체다.  해마다 전시회를 갖고있다. 

 

올해는 31명의 회원님들이 2점씩 출품했다. 그리고 3명의 회원님은 부스전을 펼쳤다. 

 

금요일 오전 복대문인화반 수업을 결석하고 오전 9시30분부터 전시장 설치에 일조합니다. 

 

부스전을 갖는 3명의 회원님들, 부부가 함께하는 모습~참 좋습니다. 

 

점심때쯤 설치가 거의 끝나갑니다. 

 

인당 조재영선생님 작품

 

산하(유송당) 코너... 

 

흰종이에 했어야 했는데 아쉽다. 

한밤에 많이 울었다네

 

호평을 받았네요. 더 열심히 소나무를 그려볼까한다. 

소나무숲에는

 

많은 분들의 축하속에...

 

오후 3시 커팅식을 시작으로...

 

향원 김동화 청주지부장님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회를 보시는 아정 김해경사무국장님의 노고가 정말로 컸지요. 

 

작은 개인전 부스전을 펼치는 예인님, 석원님, 하정님(왼쪽)

 

이번에 출품하신 작가님들이 인사를 드립니다. 

 

일찌감치 나와 수고많으셨습니다. 

 

청주연묵회 석산회장, 인당먹그림 송원회장님과...ㅎㅎ

 

멀리 보은에서 전시장을 찾아주셨네요. 이병석님 문하생들...

 

새마을금고 회원님들...

 

경기도 안성에서 지산샘과 자헌샘이 와 주셨네요.

 

 

[하정 김덕자선생님 부스전]

 

매난국죽~

 

인당서실 나란히 옆자리에서 공부하고있지요 

 

[예인 최인영부스전, 붓 날개를 달다]

 

 

 

[석원 김은경님 부스전]

 

정말로 멋진 작품입니다. 

 

늘 대상작가님과... ㅎㅎ 주경야독반에서 오랫동안 함께 공부했지요.

 

16일(월) 오후4시 전시장을 철수하고 17시 한 음식점에서 총회를 하고있다. 회장단이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고 애쓰신 회원님들께 인사말씀을 하고있다.  

 

올해 3명의 회원이 영입되었는데 이병석님이 신입회원 인사말씀을 하고있다.  88세 미수의 연세에도 협회에 가입하고 보은에서 문인화 강의를 하시고있다. 이보다 더한 열정은 없을 것이다. 

 

지난 4월 정기총회를 마치고...

 

7월 총회를 마치고...

 

10월 전시회...

 

 

여기까지 읽으셨다구요? 감사^^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