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산남동시대

높은 하늘 다음엔 태풍 '카눈'

by 박카쓰 2023. 8. 9.

오늘 점심때 청주 하늘이다. '맑은 고을 청주' 값하는 날씨다. 하지만 양산없이는 다닐 수 없는 불볕더위다. 

 

오늘 이 노래가 갑자기 생각났다. 한번 꽂히면 몇번이고 다시 듣고 따라부르고...ㅎㅎ

https://youtu.be/kascsOFSnWg

 

오늘 8월8일(화)  가을에 들어선다는 입추다. 하지만 말만 입추일 뿐이다. 요즘 두꺼비생태길에는 배롱나무꽃이 한창이다. 목백일홍으로 100일동안 꽃이 핀다. 저 꽃이 모두 떨어지면 완연한 가을이다.   

 

좀 더 멀리 내다보고싶어 법원검찰청쪽에서 구룡산으로 오른다. 남쪽 방향이다.  

 

동쪽은 낙가산에서 해가 떠오르고 있다.

 

북쪽 부모산 방향이다.

 

서쪽 팔봉산 방향이다. 이렇게 돌고나면 1시간반쯤 걸린다. 

 

서실은 더위에도 아랑곳하지않고 열공이다. '가을의 전설'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점심은 콩국수...이만한 메뉴없다. ㅎㅎ

 

예전 살던 아파트에서 하늘을 바라보았다. 에구야. 이런 날은 산에 올라야하는데... 

 

와~ 맑은 고을 청주! 하지만 막상 나가보면 불볕이다. 

 

4시경  퇴근할때의 하늘 모습...점점 구름이 많아진다. 이런 날 소나기 내리면 얼마나 좋을까? 

 

더위 죽겠다구요?  에어컨 틀고 과일 아이스크림 먹으며 바둑중계보며 더위를 모르겠는데요. ㅋㅋ 올해 중국여자바둑리그에 참가한 김은지, 오유진, 김채영 세선수 모두 승리했다.

 

한국 선수들이 중국 리그에 참가하는 건 높은 수입 때문이다. 중국 리그는 대국료나 승리 수당이 한국보다 높다. 힘들어도 충분히 중국을 오갈만하다. 

 

저녁을 먹는데 소나기가 내린다. 어서 밖으로 나갔다. 간간히 내리는 비 정도는 맞을만 하다. 

 

비올때는 땅이 촉촉해 참 좋다. 하늘아! 소나기 좀 더 퍼부어라! 하지만...

 

8월9일(수)  태풍 '카눈'이 올라오고있다. 종일 흐린 날씨다.  마땅히 할 일이 없을땐 구룡산을 올라야지. 

 

오후4시쯤부터 비가 내리고있다. 둥이네와 길성이백숙을 먹고 운동장으로 나왔다. 비가 오면 걷기는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