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녹색청주

청남대, 겨울에 찾기는 처음이야!

by 박카쓰 2022. 12. 25.

적어도 1년에 한번 이상은 찾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 청남대를 겨울에 찾은 것은 처음이었다. 게다가 얼마전 눈이 내려 운치를 더 했다. 

 

겨울엔 예약할 필요가 없나보다. 주차장에 임시매표소가 설치되어있다. 일반관람료 6,000원 경로 3,000원, 충북도민 1,000원 할인, 주차료 2,000원 일행 4명이 1만원으로 입장했다.

 

임시정부-대통령 테마 국민관광지 청남대 솔바람길에 접어든다. 

 

대청호에 운무가 자욱하다. 

 

올 겨울은 꽤 자주 눈이 내린다. 조심조심해야죠.

 

 

강추위를 견뎌내는 소나무...요즘 소나무 그리는 재미가 솔솔하다. 

 

데크시설로 되어있어 걷기에 편안하다. 

 

분수대...

 

 

 

 

그냥 떨어져 버리는 것보다 따먹는게 낫다싶다. 

 

헬기장으로 사용되었었다. 

 

반송나무길...

 

민주화의길...김영삼길이었는데 길 명칭이 모두 바뀌었네요.

 

지난 가을 이 잔디밭에서 째즈공연이 펼쳐졌었다. 내년에도 다시 와보고싶은 행사다. 

 

 

통일의 길...이제 등산하는 맛이 난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청남대 

 

보은옥천방향...

 

대청댐위로 현암사,구룡산, 그리고 양성산...

 

9시40분 출발~솔바람길~오각정길~민주화의길~통일의길~13시10분 도착, 3시간30분. 17,000보 

 

늦은 점심, 인산인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