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내 앨범

집사람과 出寫나선 보은-상주 가을서정(16.10/16,일)

by 박카쓰 2016. 10. 17.

 

주말에 점점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산을 가지않는다니?

집사람만 나선다면 산행은 언제든 포기해야지요.

 

오전 냉장고, 딤채, 주방을 정리합니다.

참 버려야할 게 많네요. 아깝기도 하고 ㅠㅠ

 

11시 예보된 대로 빗방울이 떨어지지만

청천-화북-보은대추축제장으로 돌아보려합니다.

 

 

모닝타다 이차로 바꿔타니 잘 나가네요. ㅎㅎ

12시 청천 이 집에서 점심을 먹고

 

 

 

청천면 상신리 공림사에 들려봅니다.

 

 

 

거의 해마다 찾아오는 이곳이지만

저 느티나무 단풍은 늘 궁금합니다.

 

 

 

공림사 뒤는 낙영산이지요.

 

 

 

10월말 저 쌀개봉으로 낙영산을 올라야지요.

 

 

 

 

거의 시들어버린 연(꽃)을 부지런히 찍는 사람이 있습니다. ㅋㅋ

 

 

 

 

 

 

 

연꽃만으로 개인전을 열만큼 연꽃사랑이 대단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공림사 탐방...

 

 

 

 

공림사 뒤로는 낙영산...

 

 

 

 

 

관음전에서 부처님께 삼배를 올리고...

 

 

 

예쁘게 찍어주기 ㅋㅋ

 

 

 

 

 

 

 

 

작년 10월21일(수) 고딩친구들과 산행와서...

 

 

 

불과 닷새차이인데 단풍이 이리 차이가 나나?

보름후 다시 찾을땐 입이 다 떨어지겠지요?

 

 

 

속리산 뒷편  장암리를 지나 화북에 도착합니다.

화북중학교! 교정이 이런 숲이라니? 참 멋집니다.  

 

 

 

 

 

 

상주군화북면 길옆 솔숲공원에 도착합니다.

 

 

 

이곳 화북면은 풍수지리에 따르면 우복동천이라 하여

소의 뱃속처럼 참 살기좋은 곳이지요.

 

 

 

 

 

이 곳은 맥문동으로 꽤 유명세를 타는 곳이지요.

 

 

 


 

철지났지만 둘러봅니다.

노송이 이리 아름답네요.

 

 

 

 

 

보은 임한리에도 이런 솔숲이 있는데

이에 비하면 제대로 못가꾸고 있네요. ㅠㅠ

 

 

 

이 사진을 찍으신 진사님 솜씨도 대단합니다.

그곳에 댓글을 달 수가 없어 이곳에서 감사드립니다. ^^

 

 

 

 

서로 예쁘게 찍어주기...

 

 

 

 

 

 

 

 

 

 

 

 

 

 

지금 화북면 소재지에는 이런 플랜카드가 여러곳에 붙어있더군요.

결사반대! 아마도 이곳에 생수를 생산하는 공장이 들어서나봅니다.

 

얼마전 화북면에서는 문장대온천개발 공청회를 또 열려고했습니다.

하지만 인근 충북 괴산주민들의 반대로 결국은 무산되었습니다.

 

환경영향평가 부적합으로 대법원에서 두번이나 판결이 났습니다. 

내고장 공장건설은 반대하며 온천개발로 이웃 괴산 폐해는 괜찮다는 것인지... ㅠㅠ  

 

 

 

 

갈령재를 넘어 화서면 청계산 자락 청계사에 잠시 들리고

화남면을 거쳐 마로면을 돌아 보은축제장을 찾습니다만...

 

비는 내리고 차산차해...진입도 어려워 포기합니다. 

보은대추축제은 이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축제입니다.

이번에 관람객 백만명을 넘기나 봅니다. ㅎㅎ

 

 

 

이 학교에 잠시 들어가봅니다. ㅋㅋ

내교단 마지막 학교, 지난 2월까지 근무했지요.

 

작년부터 학교숲가꾸기 사업을 시작해서

학교가 이렇게 아름다워졌네요. ㅎㅎ

 

 

 

 

 

작년 많이는 못 도와 드렸지만

그래도 어찌 되었나 늘 궁금했었는데...

 

 

 

 

 

 

학교정원인 미소원...

저뒤 태봉산을  많이 올라다녔지요.

 

 

 

 

와! 나팔꽃을 이렇게....

우리 교직원들의 노고가 참 많으셨군요.

 

 

 

 

갖가지 국화가 우리 예쁜아이들의 환한 모습을 보는 것같습니다.

명퇴 잘했다고 말은 하지만 어찌 미련이야 안 남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