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강원도

영주 부석사와 백두대간협곡열차(1.16토)

by 박카쓰 2016. 1. 16.

와우~ 이 환상의 풍광...

 

 

하얀 동화의 나라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바로 이 백두대간 협곡열차를 타고...

 

 

 

V-train 협곡 구간을 달립니다. 

 

 

 

 

 

이러한 눈꽃열차 환상의 꿈을 가지고 떠난

금천동1박2일팀의 병신년 첫 모임....

 

하지만 현실은 ...

웬 쌩뚱 영월대신 영주로 가는 가림용 깜짝쇼 스케줄 ㅠ

협곡열차를 야간열차로 타는 억지춘향같은 일정 ㅠㅠ

 

하지만 10부부 20명 모두가 참석하는 단합된 금천동1박2일팀~

저마다 간식을 준비하여 허기를 채우며 저녁을 대신하고

무엇보다 날씨가 따뜻하여 그나마 낙동트레일로 때운 여행이었네.

 

 

 

 

 

청주체육관 08시에 출발하여 대소-제천-중앙고속도로-영주로 가니

부석사에 2시간30분만에 도착합니다.

 

언제나 찾아와도 아름다운 영주 부석사...

 

 

이 돌이 바로 부석...그래서 부석사...

 

 

 

2016 병신년...바로 우리의 해입니다 ㅎㅎ

 

 

그리 여러번 찾아와도 참으로 아름다운 절입니다.

 

 

 

 

미세먼지로 소백산 자락이 보이지않네요.

이 언덕배기에서 재배하는 사과라 더 맛있어 또 사왔지요.

 

 

 

한 식당에서 안동간고등어정식을 먹고 이곳을 찾았습니다.

 

 

 

하여튼 당신에게는 고맙기만 합니다. ㅎㅎ

 

 

 

 

 

 

영주에서 출발하여 2시반경 분천역에 도착합니다. 

 

 

산타마을로 여러가지 크리스마스 장식이 있네요.

눈이 없어 안타깝지만...

 

금천동1박2일팀! 전원참석!!

 

 

그리고 널널한 시간...이 트레일에 나서봅니다.

 

 

태백에서 봉화로 내려오는 낙동강을 거슬러 올라가며...

 

 

 

중앙선 기차도 달리고...

 

 

 

와우~ 눈길도 걸으며 참 좋네요.

 

 

 

뽀드득뽀드득...

 

 

 

 

 

이렇게 협곡을 달립니다.

 

 

 

 

 

 

다시 분천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산타할아버지 할머니들이 공연에 나섰군요.

 

 

 

 

 

 

이번에 함께 오신 인당서실 회원님들과...

 

 

 

에구구...해가 저뭅니다.

해도해도 너무하지요.

백두협곡열차를 타러왔는데

이 저녁때 협곡열차를 타니 무슨 협곡이 보이겠습니까?

 

 

하지만 달리보면 늦게 출발하니 이런 모습도 보네요.

 

 

드뎌 5시15분 열차가 출발합니다.

아까 걸어왔던 낙동정맥...

 

 

 

하지만  협곡은 금방 어둠이 찾아들고

협곡사진을 열심히 찍다가 이제는 짜증이 납니다. ㅠㅠ

 

 

 

2개의 역에 5분씩 정차하는데 그때 먹거리를 사옵니다.

 

 

 

 

그래도 열차내에서 주전버리도 하고

사진도 찍고 7080노래도 따라부르고...

 

 

열차내 저렇게 걸려있는 소품이 대박을 터뜨리고...ㅋㅋ

 

 

 

고교시절로 돌아가 봅니다. ㅋㅋ

 

 

 

나 영화 친구에 나오는 장동건이야! ㅋㅋ

 

 

 

철암역에 6시10분 도착, 버스로 옮겨타고  

제천거쳐 청주에 도착하니 9시 30분...

꽤나 긴 여정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