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안남면-동이면 청마리 금강따라(21.2/3,수)

by 박카쓰 2021. 2. 4.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0.3/11에 시작된 대청호 주변길~

오늘 16번째 청주에서 가장 먼 옥천 안남면-동이면 길로 

거의 1년에 걸친 대장정의 막을 일단 내리려고한다. 

 

 

운전과 길 동무해주시는 한서형님께 늘 고마움 전하며

9시50분 옥천군 안남면 지수리에서 시작합니다.

 

 

 

경율당에 왔습니다. 

 

 

 

영조때 전후증이 후학을 가르치던 서당...

 

 

 

오백리길을 따라 가덕교로 간다. 

 

 

 

간밤에 눈이 살짝 뿌렸고 하늘은 더없이 맑다. 

 

 

 

아하~ 옥천향수 100리 자전거길도 좋겠군.

올가을 제주도 일주 자전거길(240Km)

형님과 함께 가기로 의기투합!

 

 

 

참 재밌게 만들어 놓았네요. ㅎㅎ

 

 

 

금강을 거슬러 걷는 길이 상큼하다. 

코끝도 귀때기도 살짝 시려운게 겨울맛이 난다. 

 

 

보라! 이 아름다운 풍광을...

 

 

 

청마대교를 건너 저 마을을 지나 임도로 올라간다. 

 

 

 

아래청동마을...

 

윗청동마을...

 

이제부터는 임도를 따라...

 

 

저 아래 금강을 따라 걸어서 이곳까지 왔다. 

 

이런 임도에서 정자를 지어놓았네. 

 

 

오늘 종일 걸었는데 유일한 사진...

점점 사진 찍기가 귀찮아지네요.

 

 

석탄리까지 돌아가나 은근 걱정했는데 

다행히 질러가는 임도가 있었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창대하리라!

하지만 대청호오백리길이나 둘레길은 그 반대다.

 

특히 보은옥천쪽 안내는 엉망이다. 

표식이 제대로 되지않아 종종 길을 잃고만다. 

 

 

 

양지바른 곳에서 점심을 먹고 

아마도 이 길을 따라 저 계곡로 가겠지...

 

 

 

말티고개 삼거리가 나왔다. 

우리는 청마리로 간다. 

 

세상에...이런 곳까지 임도가 나있다니...

 

 

협곡이었다. 

 

 

 

청마리에 왔다. 

 

방울나무와 운동장을 보니

예전 이곳에 국민학교가 있었다.

 

 

 

학교안 돌을 쌓아놓은 곳이 그냥 지나쳤는데 정월 대보름에 

고대 민속신앙 탑신제(塔神祭. 충북도 민속자료 1호)가 열리는 군요.

 

 

저 마을이 청마리 말티

오늘 저 탑산을 임도로 돌았다.  

 

 

 

밀양박씨생거지 합금리를 지나...

 

 

지도에 없던 또하나의 다리가 있네. 

 

우리는 옛도로 비포장도로를 따라...

 

예전에 이곳으로 다녔나봐.

 

 

오늘 걸으며 또하나의 즐거움이 있었다. 

LG배 결승 2국, 캬! 신민준이 이겼다!

참 대견한데 우승까지 했으면... 

 

 

 

형님, 오늘 엄청나게 걷네요. 

저 다리를 건너 저 임도를 따라...

안남면, 동이면 2개의 면을 빠대고 다니네요. 

 

 

오늘의 행적 

9시50분 시작-16시 종료, 6시간 34,000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