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교과서는 두산동아 김성곤외 저 Middle School English 1
교과서에서 찾아본 인성교육...
Lesson 5 Stories for Everybody
1. 세 동물 주인공(두루미, 개미, 거북이)들을 관련한 이야기 장면과 연결한 후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아래에서 찾아봅시다.
- Do your best
- Be nice to others
- Save food for winter.
2. 우화를 읽고나서 우화 다시 써보기
- 우화의 시작은 once upon a time there lived a tiger...
- 사건이 일어난 대로 다시 써보기
- 자신이 생각하는 이야기로 결말을 그린 뒤 이야기를 완성하기
각국의 우화를 찾아보자.
그 교훈이 무엇인가 알아보자.
Lesson 6 Give Us Your Talent
1.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자!
모둠으로 자원봉사 활동 계획 세우기
Lesson 7 Let's Go Gamping
A. Yosemite 국립 공원 안내서를 보고 이곳에서 할 수있는 것을 말해봅시다.
We can go camping.
We can visit Yosemite Valley.
We can ....
B. Yosemite 국립 공원에서 할 수 없는 것을 말해봅시다.
You must not feed animals.
You cannot park here.
You must not ...
You can't ...
C. 주말 체험학습 계획을 세워 봅시다.
Lesson 8 Ask the Animal Doctor
* 유기견을 돌보는 봉사활동에서 개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일들을 써봅시다.
I want to wash the dogs.
I want to take care of the dogs.
I want to give the dogs some foods.
* 자신과 짝을 비교하는 문장을 두가지 이상 써봅시다.
I'm funnier than Sumi.
I'm smarter than you. 자긍심
I'm not smarter than you. 겸손, 배려
I can run faster than Sumi. 자신감
Lesson 9 I Want to Fly
한국 최초의 여류비행사에 관한 전기문...
*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자서전을 다음과 같이 써봅시다.
'교단수첩 > 수업혁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천 국제교육 역량강화 연수 강의~ (0) | 2014.12.04 |
---|---|
Flipped Learning & 배움중심교육(11.14 금) (0) | 2014.11.14 |
오늘도 미*중 영어회화시간은 박진감 넘칩니다(11.6 목) (0) | 2014.11.08 |
진로교육 연구학교 공개수업(11.7금) (0) | 2014.11.05 |
선행학습 방지를 위한 학부모 연수자료 (0) | 2014.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