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명품사진

눈꽃세상, 선자령 사진모음...

by 박카쓰 2013. 12. 13.

[퍼온 글]

선자령은 눈이 많을 뿐 아니라 빼어난 설경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선자령에 깃든 전설을 보더라도 설경이 아름다운 이유를 쉬이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옛날 선녀들이 선자령의 아름다운 계곡에 반하여 자식들을 데리고 내려와 목욕을 하고 놀다가 하늘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선자령(仙子嶺)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이지요. 선녀가 반할 정도로 아름답고 깊은 계곡을 품고 있으니 눈 덮인 선자령이 어찌 아름답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아무리 아름다운 설경이라 할지라도 조망이 시원치 않으면 마음껏 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없습니다.

선자령 산행의 백미는 조망입니다.

 

선자령은 겨울 산행의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는 눈과 바람 그리고 탁 트인 조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상에 서서 바라보면 남쪽으로는 발왕산, 서쪽으로 계방산, 서북쪽으로 오대산, 북쪽으로 황병산이 바라보입니다. 눈길 가 닿는 곳마다 산들은 첩첩하여 마음 둘 곳을 찾지 못할 지경입니다. 맑은 날에는 강릉 시내와 동해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선자령이 아름다운 겨울 산행지로 이름을 얻은 데에는 빼어난 설경 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등산로가 완만하여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자령은 해발 1,157m로 제법 높은 편이지만 옛 대관령휴게소가 840m로 정상과의 표고차가 불과 317m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 317m를 긴 능선을 따라 걷게 되므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등산로는 동네 뒷산 능선 오르는 길만큼 평탄하고 밋밋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자령은 가족 단위의 산행객들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습니다. 이렇게 완만한 산세로 인해 하산길에도 엉덩이썰매를 탈만한 곳들이 곳곳에 있어 겨울 산행의 또 다른 흥취를 주기도 합니다.

 

 

 

 

 

 

 

 

 

 

 

 

 

 

 

 

 

 

 

 

 

 

 

 

 

 

 

'추억모음 > 명품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양사 단풍 & 쌍계루  (0) 2017.11.08
슬슬 봄바람쐬러 나가볼까나??  (0) 2014.02.27
2013 가을 사진 모음...  (0) 2013.11.06
雪山 사진 모음   (0) 2012.10.10
[사진모음]은빛 억새산행, 정선 민둥산~  (0) 2012.10.03